건너뛰기 메뉴



마을소개

마을소개

자연과 조화를 이룬 최고의 예술품
한드미마을 방문을 환영합니다.

소백산 자락에 위치한 단양 한드미마을!! 소백산에서 불어오는 신선한 바람이 있습니다. 산천어와 벗하는 깨끗한 개울이 있습니다. 밤이면 하늘 가득 반짝이는 별들이 있습니다. 대자연의 품 안에 넉넉한 인심이 한데 어우러진, 한적하고 조용한 한드미마을에는 늘 편안한 휴식과 훈훈한 인심이 가득합니다.

한드미마을은 산과 들, 계곡, 천연동굴이 한데 어우러져 있어 흥미롭고 즐거운 체험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제작되어 있어, 유익하고 즐거운 여행을 선사해 드립니다.또한, 산과 들에서 나는 풍성한 먹을 거리와 귀여운 동물 친구들을 만나보는 유익하고 행복한 시간을 만끽 하실 수 있습니다.

농사체험, 산촌체험, 생태체험, 음식체험을 두루 즐기고 배울 수 있는 자연 속 체험 놀이터, 한드미마을로 언제든 방문해주세요. 논과 밭에는 농민들의 정성이 깃든 깨끗하고 맛 좋은 곡식과 열매들이 자라고 있습니다. 직접 수확체험도 하실 수 있으며, 맛있게 드실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마을에는 공가를 전통의 생태적 건축 기법으로 리모델링한 전통체험관, 친환경 재료로 지은 산촌문화관과 방갈로, 쉼터 등이 자리잡고 있으며, 마을 곳곳에 놓여진 화장실도 모두 저 에너지로 쓰레기와 오물을 적게 배출하는 친환경 화장실 입니다.

이렇듯 한드미 마을 구석구석에는 자연 친화적인 생각과 노력들이 베어 있습니다. 천혜의 자연환경을 소중히 여기고, 청정한 농산물을 키우는 데 땀 흘리고,
자연 친화적인 삶을 실천하며 살아가는 마을 사람들, 그 분들이 있어 더욱 따뜻하고 포근한 한드미 마을에서 자연과 하나 되는 기쁨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성원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